富와 성공의 비밀 ‘시크릿 신드롬’
긍정적 생각을 다룬 '시크릿' | ||
요즘 출판계 최고의 히트작은 ‘시크릿(The Secret)’이다. 호주의 전직 TV 프로듀서인 론다 번의 ‘시크릿’은 교보문고와 인터파크 등이 공개한 ‘올해(2007년) 가장 많이 팔린 책’ 1위로 선정됐다. 또 예스24가 진행한 ‘2007 네티즌들이 뽑은 올해의 책’에도 1위로 뽑혔다. 이 책은 지난해 6월 말 출간돼 지금까지 80만 부 가까이 판매됐다. 책과 동일한 내용의 DVD도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.
성공한 극히 소수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알고 있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.
저자는 “왜 전 세계 인구의 1퍼센트밖에 안 되는 사람들이 전 세계 돈의 96퍼센트를 벌어들인다고 생각하는가?”라는 화두를 던진다.
그리고 그 답은 “그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한 생각은 ‘부’였고, ‘부’에 대한 이들의 생각이 그 사람들에게 부를 끌어당긴 것, 즉 당김의 법칙이 적용됐기 때문” 이라고 설명하고 있다. 즉 ‘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’는 게 이 책의 요지다. ‘긍정적인 생각으로 현실을 바꾸고’ ‘마음을 다스려 더 나은 나를 만들고’ ‘살아가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감사할 만한 일이 자기에게 생기고’ ‘미래를 눈앞에 그리고 꿈이 실제로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면 그것이 현실이 된다’ 이다.
저자는 플라톤, 레오나르도 다 빈치, 아인슈타인 등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와 과학자, 개척자와 창조자들도 ‘긍정의 힘’이라는 비밀을 알고 있었다고 단정적으로 말하고 있다. ‘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’의 잭 캔필드, ‘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’의 존 그레이 등 자기계발과 관련해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명사들도 등장해 이 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.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추천한 책도 바로 ‘시크릿’이다. 당시 이 당선인은 “겹겹이 둘러싸인 역경과 어려움에도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할 수 있었던 힘은 ‘할 수 있다, 해 보자’라는 긍정적인 마음이 있었기 때문”이라며 “긍정적인 마음으로 무언가를 원하고, 믿고, 이미 받았다고 믿고 감사하면서,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고 또 도전하는 것이 바로 꿈을 현실로 바꾸는 위대한 비밀이라고 알려주는 책”이라고 ‘시크릿’을 소개했다. 특히 ‘TV 토크쇼의 여왕’ 오프라 윈프리가 ‘오프라 윈프리 쇼’에서 이 책을 소개한 후 미국 내 판매가 폭발적으로 상승했다. 오프라 쇼 외에도 ‘래리킹 라이브’ 등 미국의 주요 방송과 언론에서 대대적으로 소개해 타임지에서 ‘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’에 ‘시크릿’의 저자인 론다 번이 선정됐을 정도다. 신드롬의 또 다른 요인은 한동안 국내 출판계를 강타한 ‘자기계발서’의 인기다. 경제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직장인 자기계발 열풍 등 사회 상황이 책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.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은 2006년 출판계 키워드가 ‘행복’이었다면 2007년 화두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‘현명한 삶의 추구’라고 꼽으며 ‘시크릿’을 그 예로 들었다. 역사상 위대한 인물들의 삶과 사상에서 찾는다는 기획 취지는 천편일률적인 자기계발서 시장에서 그 차별화에 성공했고, 이는 ‘다빈치 코드’가 거둔 성공요인과 겹친다”고 분석하기도 했다. ‘부의 시크릿’ ‘끌어당김의 법칙’ ‘부의 비밀’ ‘크리스찬을 위한 시크릿’ ‘걸스 시크릿’ 등 유사한 제목의 책들도 잇따라 출간되고 있다.
|
'나아가는(문화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민요(民謠) (0) | 2008.01.11 |
---|---|
잊혀져가는 우리 노래, 민요 (0) | 2008.01.11 |
장도장(粧刀匠), 도자장(刀子匠) (0) | 2008.01.03 |
神이 마음먹고 만들어낸 신소재, 물(水) (0) | 2008.01.02 |
冊 - 한국의 美, 최고의 예술품을 찾아서 (0) | 2008.01.02 |